포션존
아이콘 마켓
퀘스트
미니게임

























게임정보
커뮤니티
연재코너


메카리포트 > 메카리포트
  • 리그오브레전드 카드의 달인 '트위스티드 페이트', 추천 템트리 및 특성 공략
  • 게임메카 김상진 기자 입력 2013-07-02 09:21:26
  •  
    리그오브레전드에는 챔피언의 능력을 올리는 마스터리와 룬이 있다. 하지만 챔피언이 무려 110여 가지나 있고 저마다 효율적인 룬 조합과 마스터리가 다르다. 게다가 챔피언의 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아이템 조합도 다양해 초보자가 파악하기란 어려운 일이다. 따라서 대부분의 상황에 가장 효과적인 소위 '국민 트리'를 먼저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번 시간에는 리그오브레전드 카드의 달인 '트위스티드 페이트'의 인기 아이템 트리와 스킬 공략을 소개하겠다.
     

    ▲ 트페의 픽률은 다이아몬드 등급 이상 유저 사이에서 9.8%로 전체 챔피언 가운데 32위다
     
     
    ※ 주의: 마스터리, 룬, 그리고 시작 및 최종 아이템은 상황에 따라 변할 수 있습니다.
     
     
    맵 전체를 지배하는 막강 원거리 AP 딜러 트위스티드 페이트
     
    ▲ 맵 전체를 누비며 활약할 수 있는 리그오브레전드의 원거리 딜러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현재 한국 서버 기준, 다이아몬드 이상 등급 유저 사이에서 픽률 9.8%로 32위를 기록 중이다. 이는 결코 높다고 볼 수 없는 수치지만, 트위스티드 페이트의 밴률이 90%에 달한다는 사실이 중요하다. 즉,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밴이 되지 않는 나머지 대부분의 경기에서 선택되고 있다는 뜻이다.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강력한 광역 스킬로 다수의 미니언을 순식간에 정리할 수 있다. 먼 거리를 순간이동하는 궁극기 '운명(R)'과 적 단일 대상을 기절시키는 '카드 뽑기(W)'(골드 카드)로 높은 갱킹 성공률을 자랑한다. 또한, '운명(R)'을 활용해 단독으로 라인을 정리하다가 한타 싸움이 벌어지기 직전에 아군에 합류하는 플레이(일명, 스플릿 푸쉬)가 가능하다.
     
    실제 게임에서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갱킹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미드 라인에 배치되는 경우가 많다. 게임 초반에는 적을 강하게 압박하기보다, 사정거리가 긴 '와일드 카드(Q)'로 미니언을 정리하면서 '카드 뽑기(W)'(블루 카드)로 마나를 수급하며 파밍에 주력하는 플레이가 효율적이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추천 마스터리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원거리 AP딜러이므로, 공격21/방어0/보조9 또는 공격9/방어0/보조21 마스터리가 효과적이다.
     
    공격21/방어0/보조9: 전형적인 AP딜러 챔피언들의 마스터리로, 공격력을 극대화하면서 마나 수급량을 향상시킬 수 있다. 블루 골렘 버프 지속 시간을 늘리기 위해 보조에 9포인트를 투자한다.
     
    ▲ AP딜러 챔피언에게 효율적인 마스터리다 
     
    공격9/방어0/보조21: 최근 각광받고 있는 AP딜러의 마스터리다. 주문력 증가 룬을 정수(보라색 룬)에 착용해 공격력을 보강하고, 보조 마스터리에 더 많은 포인트를 투자해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와 획득 경험치 증가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 AP딜러 사이에서 최근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마스터리 
     
     
    '트위스티드 페이트' 추천 룬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전형적인 AP 딜러 미드 라이너용 룬 조합을 갖추는 것이 효과적이다. 단, 갱킹 능력과 한타 싸움에서 빠른 합류를 중시한다면 정수에 이동 속도 증가 룬을 착용해도 좋다.
     
    룬세팅최종 옵션 수치
    표식(빨간색)마법 관통력 증가 룬 9개마법 관통력 +7.83
    방어 +12.69
     마법 저항력 +12.06
    주문력 +14.85 or 이동 속도 +4.5%
    인장(노란색) 방어 증가 룬 9개
    문양(파란색)마법 저항력 증가 룬 9개
    정수(보라색)
    주문력 증가 룬 3개 or 이동 속도 증가 룬 3개

     
    '트위스티드 페이트' 추천 소환사 주문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소환사 주문으로 반드시 '점멸'을 필수로 선택하고, 나머지는 '점화'나 '유체화' 가운데 선택해야 한다. 점화를 선택하면 미드 라인 상대 챔피언 처치 확률을 높일 수 있고, 갱킹 능력을 중시하거나 한타 싸움에 빠르게 합류하고 싶다면 유체화를 선택하는 편이 좋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추천 소환사 주문
    공격적으로 플레이할 때         갱킹, 한타 싸움에서 기동력 중시
              
     
     
    '트위스티드 페이트'의 추천 스킬트리
     
    트위스티드 페이트의 주력 스킬 콤보는 '카드 뽑기(W)(골드 카드) -> 와일드 카드(Q) -> 속임수 덱(E)(발동)' 순서다. 골드 카드를 적중시켜 상대를 기절시키고, 와일드 카드로 피해를 가한 후 빠지는 패턴이다. 상황에 따라 궁극기 '운명(R)'으로 다른 라인으로 순간이동해 갱킹을 시도해야 한다.
     









     


     











     
     
     
    '트위스티드 페이트'의 아이템 트리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원거리 AP딜러기 때문에 주문력 증가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다만 적에게 직접적으로 피해를 주는 기술은 단 2개 뿐이라 기술 사용 후 일반 공격으로 추가 피해를 줄 수 있는 '리치베인'이 핵심 아이템으로 꼽힌다.
     
    ▲ 다이아몬드 이상 등급 유저들이 주로 구매하는 트위스티드 페이트의 아이템들
     

    &


    &


    &














      
    ※주의: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미드 라이너이므로 골드가 여유로울 때마다 '시야 와드', '투명 감지 와드'를 구매해 적 정글러가 갱킹을 올 만한 곳에 설치해야 한다.
     
     

    글: 리그오브레전드 게임메카 (lol@gamemec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