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정보
커뮤니티
연재코너


SPONSORED
메카리포트 > 메카리포트
  • 롤드컵 개막전, 페이커와 류의 재대결 성사
  • 게임메카 홍중석 기자 입력 2015-10-01 22:53:16
  • ▲ 롤드컵 개막전


    10월 1일(목) , 2015년 리그 오브 레전드 최강팀을 가리는 '2015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쉽(이하 롤드컵)'의 조별 풀리그가 프랑스 파리의 르 독 폴먼에서 펼쳐진다.


    1일(목)부터 11일(일)까지 진행되는 조별 풀 리그는 2주 동안 8일에 걸쳐 진행된다. 첫 번째 주차에는 세 개조 팀별 두 경기가 펼쳐지고 두 번째 주차에는 8일 A조, 9일 B조, 10일 C조, 11일 D조 경기가 치러진다.


    개막전은 롤드컵 최초 우승팀인 B조의 프나틱(Fnatic)과 중국의 IG(Invictus Gaming)가 일전을 펼친다. 프나틱은 '후니'(허승훈)와 '레인오버'를 앞세워 첫 번째 승리를 노릴 전망이다. 반면 IG는 지난 2014년 KT 에로우즈에서 우승을 일궈낸 '카카오'(이병권)과 '루키'(송의진)을 출전시킬 전망이다.


    세 번째 경기에는 국내 팀이자 지난 2013 롤드컵의 우승팀인 SK Telecom T1(SKT)가 '류'(유상욱)의 소속팀인 유럽의 H2K를 상대로 경기에 임한다. 이날 경기에서는 많은 화제가 되었던 '페이커'(이상혁)과 유상욱의 미드 라이너 대결이 성사될 전망이다.


    또 다른 한국 대표인 쿠 타이거즈(KOO Tigers) 역시 개막전 마지막 경기에 출전해 브라질의 페인 게이밍(Pain Gaming)과 대결한다. 한편, 세 번째 한국 대표인 KT Rolster(KT)는 오는 2일(금), 오후 11시에 북미의 TSM(Team Solo Mid)과 일전을 펼칠 예정이다. 모든 롤드컵 경기는 OGN과 네이버 스포츠, 아프리카 TV, 다음 TV팟을 통해 중계된다.


    ▲ 10월 1일(목), 롤드컵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