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정보
커뮤니티
연재코너


메카리포트 > 메카리포트
  • 롤드컵으로 보는 챔피언 공략, SKT 페이커의 미드 아지르 템트리
  • 게임메카 이승범 기자 입력 2015-10-08 10:36:57

  • 현지 시각으로 10월 1일부터 4일까지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르 독 풀먼 경기장에서 진행된 ‘2015 시즌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조별 예선 1라운드 경기가 마무리됐다. 조별 예선 2라운드 경기는 같은 장소에서 현지 시각으로 10월 8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 롤드컵 조별 예선 1라운드 스코어

    게임메카에서는 롤드컵 경기를 보기 전 롤드컵에 참여하는 선수들이 사용한 룬, 특성을 소개하는 시간을 준비했다. 롤드컵을 관람하기 앞서 롤드컵에 참여하는 선수들의 템트리를 참고해 실제 랭크 게임에서 활용해보자. 아래는 지난 10월 02일(목)에 있었던 롤드컵 조별 예선 C조 1경기에서 SKT의 미드 라이너 페이커가 아지르로 사용한 템트리 공략이다.



    SKT 페이커의 아지르 템트리 및 룬, 특성



    ▲ 모래 병사를 활용해 먼 거리에서 적을 공격할 수 있는 '아지르'

    페이커는 초반 라인전에서 적을 압도하기 위해 3레벨까지 ‘일어나라!(W) -> 사막의 맹습(Q) -> 신기루(E)’순으로 기술을 배웠다. 기술 마스터 순서는 주 공격 기술인 ‘사막의 맹습(Q)’과 ‘일어나라!(W)’를 우선시 했으며, 하향 패치로 인해 적을 띄우는 기능이 사라진 ‘신기루(E)’를 가장 마지막에 배웠다. 아이템은 최근 패치로 인해 아지르의 공격 속도 강화 능력이 사라진 만큼 ‘내셔의 이빨’을 우선 맞췄으며, 이후 ‘심연의 홀’을 추가해 주문력을 강화했다. 또한, 페이커는 최근 천상계 유저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성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문양을 선택해 최대치인 40%를 맞췄다.

    ※ 챔피언 분석은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국민트리'에서 더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 최종 아이템과 룬, 특성은 경기를 앞두고 연습하는 선수의 랭크 전적을 활용했습니다. 실제 경기와 다를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