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정보
커뮤니티
연재코너


SPONSORED
메카리포트 > 메카리포트
  • 롤드컵으로 보는 챔피언 공략, EDG 폰의 미드 갱플랭크 템트리
  • 게임메카 이승범 기자 입력 2015-10-08 10:39:14

  • 현지 시각으로 10월 1일부터 4일까지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르 독 풀먼 경기장에서 진행된 ‘2015 시즌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조별 예선 1라운드 경기가 마무리됐다. 조별 예선 2라운드 경기는 같은 장소에서 현지 시각으로 10월 8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 롤드컵 조별 예선 1라운드 스코어

    게임메카에서는 롤드컵 경기를 보기 전 롤드컵에 참여하는 선수들이 사용한 룬, 특성을 소개하는 시간을 준비했다. 롤드컵을 관람하기 앞서 롤드컵에 참여하는 선수들의 템트리를 참고해 실제 랭크 게임에서 활용해보자. 아래는 지난 10월 02일(목)에 있었던 롤드컵 조별 예선 C조 2경기에서 EDG의 미드 라이너 폰이 갱플랭크로 사용한 템트리 공략이다.



    EDG 폰의 갱플랭크 템트리 및 룬, 특성



    ▲ 기술 재설계 이후 인기가 급상승한 '갱플랭크'

    폰은 4레벨까지 ‘혀어어어업상(Q) -> 화약통(E) -> 혀어어어업상(Q) 2레벨 -> 괴혈병 치료(W)’순으로 레벨을 올렸다. 그리고 적을 견제하기 보다는 미니언 정리에 기술을 최대한 활용했고, 아이템을 어느 정도 맞춘 이후로 ‘혀어어어업상(Q)’과 ‘화약통(E)’ 연계기를 활용했다. 기술 마스터 순서는 주 공격 기술인 ‘혀어어어업상(Q)’과 ‘화약통(E)’을 우선시 했으며, 궁극 기술인 ‘포탄 세례(R)’는 6, 11, 16레벨에 바로 배웠다. 또한, 갱플랭크만의 독특한 시스템인 궁극 기술 강화는 ‘가차없는 포격 -> 죽음의 여신 -> 사기진작’ 순으로 진행했다. 아이템은 갱플랭크와 궁합이 좋은 ‘삼위일체’를 최우선시 했고, 그 다음으로 ‘요우무의 유령검을 맞췄다.

    ※ 챔피언 분석은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국민트리'에서 더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 최종 아이템과 룬, 특성은 경기를 앞두고 연습하는 선수의 랭크 전적을 활용했습니다. 실제 경기와 다를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