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정보
커뮤니티
연재코너


SPONSORED
메카리포트 > 메카리포트
  • 롤드컵 챔피언 공략, 오리진 닐스의 원딜 징크스 템트리
  • 게임메카 이승범 기자 입력 2015-10-20 23:08:36


  • 전세계 최강팀들이 맞붙는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의 4강전이 벨기에 브뤼셀의 브뤼셀 엑스포에서 24일, 25일 양일간 열린다. 첫 경기는 플래시 울브즈를 꺾고 올라온 유럽의 오리진과 대만의 ahq e스포츠 클럽을 제압하고 진출한 SK텔레콤 T1이 24일 오후 11시 30분에 맞붙는다. 그리고 다음날인 25일 오후 10시에는 유럽의 명가 프나틱과 쿠 타이거즈가 결승 진출을 놓고 겨룬다.


    ▲ 롤드컵 4강 일정 및 대진표

    게임메카에서는 롤드컵 경기를 보기 전 롤드컵에 참여하는 선수들이 사용한 룬, 특성을 소개하는 시간을 준비했다. 롤드컵을 관람하기 앞서 롤드컵에 참여하는 선수들의 템트리를 참고해 실제 랭크 게임에서 활용해보자. 아래는 지난 10월 16일에 있었던 8강 A조 4세트에서 오리진의 원거리 딜러 닐스가 징크스로 사용한 템트리 공략이다.



    닐스의 징크스 템트리 및 룬, 특성



    ▲ 도주기는 없지만, 강력한 공격 기술로 적을 압도할 수 있는 '징크스'

    닐스는 3레벨까지 ‘와작와작 뻥!(E) -> 휘릭휘릭!(Q) -> 휘릭휘릭!(Q) 2레벨 -> 빠직!(W)’ 순으로 기술 레벨을 올렸다. 그리고 이후로는 ‘휘릭휘릭!(Q)’과 ‘빠직!(W)’을 우선 마스터했으며, ‘와작와작 뻥!(E)’의 레벨을 가장 마지막에 올렸다. 아이템은 공격력을 강화하기 위해 ‘무한의 대검’을 최우선으로 맞췄고, 이후 ‘스태틱의 단검’을 추가해 미니언 정리 능력을 높였다.

    ※ 챔피언 분석은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국민트리'에서 더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 최종 아이템과 룬, 특성은 경기를 앞두고 연습하는 선수의 랭크 전적을 활용했습니다. 실제 경기와 다를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