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정보
커뮤니티
연재코너


SPONSORED
메카리포트 > 메카리포트
  • 롤드컵 챔피언 공략, 프나틱 후니의 탑 자르반 템트리
  • 게임메카 이승범 기자 입력 2015-10-20 23:14:08

  • 전세계 최강팀들이 맞붙는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의 4강전이 벨기에 브뤼셀의 브뤼셀 엑스포에서 24일, 25일 양일간 열린다. 첫 경기는 플래시 울브즈를 꺾고 올라온 유럽의 오리진과 대만의 ahq e스포츠 클럽을 제압하고 진출한 SK텔레콤 T1이 24일 오후 11시 30분에 맞붙는다. 그리고 다음날인 25일 오후 10시에는 유럽의 명가 프나틱과 쿠 타이거즈가 결승 진출을 놓고 겨룬다.


    ▲ 롤드컵 4강 일정 및 대진표

    게임메카에서는 롤드컵 경기를 보기 전 롤드컵에 참여하는 선수들이 사용한 룬, 특성을 소개하는 시간을 준비했다. 롤드컵을 관람하기 앞서 롤드컵에 참여하는 선수들의 템트리를 참고해 실제 랭크 게임에서 활용해보자. 아래는 지난 10월 17일에 있었던 8강 C조 1세트에서 프나틱의 탑 라이너 후니가 자르반으로 사용한 템트리 공략이다.



    후니의 자르반 템트리 및 룬, 특성



    ▲ 습격과 강제 한타 전투 개시에 능한 '자르반'

    후니는 1레벨부터 빠르게 미니언을 정리하기 위해 ‘용의 일격(Q) -> 데마시아의 깃발(E) -> 용의 일격(Q) 2레벨 -> 황금빛 방패(W)’순으로 기술을 배웠다. 또한, 주 공격 기술인 ‘용의 일격(Q)’을 가장 먼저 마스터했으며 아군 전원의 공격속도를 높이기 위해 ‘데마시아의 깃발(E)’을 그 다음으로 올렸다. 또한, 후니는 초반 라인전에서 적을 압도하기 위해 ‘거대한 히드라, 칠흑의 양날도끼’를 우선 맞췄으며, 이후 한타 싸움에서 최전방 탱커 역할을 수행하고자 ‘망자의 갑옷, 가시 갑옷’ 등 생존형 아이템을 추가했다.

    ※ 챔피언 분석은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국민트리'에서 더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 최종 아이템과 룬, 특성은 경기를 앞두고 연습하는 선수의 랭크 전적을 활용했습니다. 실제 경기와 다를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