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정보
커뮤니티
연재코너


SPONSORED
메카리포트 > 메카리포트
  • 롤드컵 챔피언 공략, 프나틱 레인오버의 정글 렉사이 템트리
  • 게임메카 이승범 기자 입력 2015-10-20 23:14:21


  • 전세계 최강팀들이 맞붙는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의 4강전이 벨기에 브뤼셀의 브뤼셀 엑스포에서 24일, 25일 양일간 열린다. 첫 경기는 플래시 울브즈를 꺾고 올라온 유럽의 오리진과 대만의 ahq e스포츠 클럽을 제압하고 진출한 SK텔레콤 T1이 24일 오후 11시 30분에 맞붙는다. 그리고 다음날인 25일 오후 10시에는 유럽의 명가 프나틱과 쿠 타이거즈가 결승 진출을 놓고 겨룬다.


    ▲ 롤드컵 4강 일정 및 대진표

    게임메카에서는 롤드컵 경기를 보기 전 롤드컵에 참여하는 선수들이 사용한 룬, 특성을 소개하는 시간을 준비했다. 롤드컵을 관람하기 앞서 롤드컵에 참여하는 선수들의 템트리를 참고해 실제 랭크 게임에서 활용해보자. 아래는 지난 10월 17일에 있었던 8강 C조 1세트에서 프나틱의 정글러 레인오버가 렉사이로 사용한 템트리 공략이다.



    레인오버의 렉사이 템트리 및 룬, 특성



    ▲ 강력한 공격과 생존 기술을 갖고 있는 정글러 '렉사이'

    레인오버는 빠르게 중립 몬스터를 사냥하고 3레벨부터 라인에 습격을 가기 위해 ‘여왕의 진노(Q) -> 매복(W) -> 성난 이빨(E)’순서로 기술을 배웠다. 그리고 초반부터 ‘땅굴파기(E) -> 매복(W) -> 돌출(W)’ 연계 기술을 활용해 모든 라인에 적극적인 습격을 시도했다. 완성 아이템은 사냥꾼의 마체테를 업그레이드하기 보다는 ‘시야석’을 먼저 추가해 아군의 라이너들의 부족한 와드 설치를 도왔다. 이후론 생존력을 높이기 위해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을 우선 맞췄으며, 이후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망자의 갑옷’ 등을 추가했다. 또한, 레인오버는 보조의 ‘마술’ 특성에 3포인트를 투자하고, 문양에 6개의 ‘상급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착용해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능력치를 40%로 맞췄다.

    ※ 챔피언 분석은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국민트리'에서 더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 최종 아이템과 룬, 특성은 경기를 앞두고 연습하는 선수의 랭크 전적을 활용했습니다. 실제 경기와 다를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