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정보
커뮤니티
연재코너


SPONSORED
메카리포트 > 메카리포트
  • 롤드컵 챔피언 공략, 프나틱 후니의 탑 리븐 템트리
  • 게임메카 이승범 기자 입력 2015-10-20 23:14:49


  • 전세계 최강팀들이 맞붙는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의 4강전이 벨기에 브뤼셀의 브뤼셀 엑스포에서 24일, 25일 양일간 열린다. 첫 경기는 플래시 울브즈를 꺾고 올라온 유럽의 오리진과 대만의 ahq e스포츠 클럽을 제압하고 진출한 SK텔레콤 T1이 24일 오후 11시 30분에 맞붙는다. 그리고 다음날인 25일 오후 10시에는 유럽의 명가 프나틱과 쿠 타이거즈가 결승 진출을 놓고 겨룬다.


    ▲ 롤드컵 4강 일정 및 대진표

    게임메카에서는 롤드컵 경기를 보기 전 롤드컵에 참여하는 선수들이 사용한 룬, 특성을 소개하는 시간을 준비했다. 롤드컵을 관람하기 앞서 롤드컵에 참여하는 선수들의 템트리를 참고해 실제 랭크 게임에서 활용해보자. 아래는 지난 10월 17일에 있었던 8강 C조 2세트에서 프나틱의 탑 라이너 후니가 리븐으로 사용한 템트리 공략이다.



    후니의 리븐 템트리 및 룬, 특성



    ▲ 강력한 물리 공격을 기반으로 탑 뿐만 아니라 미드 라이너로도 선호 높은 '리븐'

    후니는 빠른 미니언 정리를 위해 3레벨까지 ‘부러진 날개 (Q) -> 기 폭발(W) -> 용맹(E)’순으로 기술을 배웠다. 그리고 공격 피해량을 최대로 올리기 위해 ‘추방자의 검(R) -> 부러진 날개(Q) > 용맹(E) > 기 폭발(W)’ 순서로 기술을 마스터했다. 완성 아이템은 ‘피바라기’를 가장 먼저 완성했으며, 이후 ‘요우무의 유령검’을 추가했다. 또한, 후니는 적군에 위협적인 군중 제어 기술이 많은 점을 고려해 ‘수은 장식띠’를 빠르게 조합했다.

    ※ 챔피언 분석은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국민트리'에서 더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 최종 아이템과 룬, 특성은 경기를 앞두고 연습하는 선수의 랭크 전적을 활용했습니다. 실제 경기와 다를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