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정보
커뮤니티
연재코너


메카리포트 > 메카리포트
  • 롤점검 진행 중, 서버 안정화 외 콘텐츠 업데이트는 없을 전망
  • 게임메카 이승범 기자 입력 2016-01-14 04:11:03


  • ▲ 리그오브레전드가 서버 안정화를 위해 롤점검을 진행한다


    리그오브레전드의 한국 서버가 1월 14일(목) 오전 7시부터 13시까지 서버 안정화와 롤패치를 위해 7시간 동안 롤점검을 진행한다.
     
    리그오브레전드를 제작하고 서비스하는 라이엇게임즈는 이번 롤점검을 위해 오전 4시 30분부터 랭크 큐, 로그인 큐 비활성화를 순차적으로 진행하여 오전 6시에 서버를 완전히 다운시켰다. 그리고 오전 6시 30분부터 서버 안정화를 위해 시스템 운용 개선 및 플랫폼 업데이트 그리고 QA를 진행 중이다.
     
    라이엇 게임즈는 금일 롤점검과 함께 업데이트되는 콘텐츠에 대한 정보는 밝히지 않았다. 다만 일부 유저들 사이에선 6.1 롤패치가 적용되지 않을까 하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6.1 롤패치에서는 그간 지나치게 약하다는 평가를 받았던 모데카이저의 전반적인 상향과, 트런들 '얼음 기둥'의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 갱플랭크의 '불의 심판' 피해량 감소 등 다양한 부문의 밸런스가 조정되었다.
     


    ▲ 6.1패치로 모데카이저가 대폭 상향될 예정이다

    그러나 라이엇 게임즈는 공식 홈페이즈를 통해 6.1패치에 관련된 정보를 업데이트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번 롤점검으로 6.1 롤패치가 이루어질 가능성은 낮다. 이번 롤점검은 새로운 챔피언 선택 방식이 북미와 터키 지역에서 일반 교차, 랭크 게임에 적용되기 때문에 이를 위한 일괄 패치로 전망된다.